코너를 달리는 방법 책:줄거리,메시지
카테고리 없음

코너를 달리는 방법 책:줄거리,메시지

by notesfjfue 2024. 9. 20.
반응형

글 개요
주인공 우남우는 육상 유망주로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, 잇따른 부상으로 그의 경력은 큰 위기를 맞이하게 된다. 이제 더 이상 정상의 자리에 서기 힘들다는 현실 앞에서 그는 자신이 왜 달렸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게 된다. 이 순간, 그의 삶에 새로운 존재인 허깨비 선우진이 나타난다. 선우진은 남우와 달리, 달리기를 통해 단순한 기쁨과 살아있음을 느끼는 인물로, 이 만남은 남우에게 큰 변화를 가져온다. 선우진을 보며 남우는 자신이 그동안 달리기를 통해 무엇을 잃어버렸는지를 깨닫고, 더 이상 타인의 기대가 아닌 자신의 속도로 달릴 수 있게 된다. 이를 통해 우남우는 달리기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찾고, 그 과정에서 진정한 성장을 이루게 된다. 소제목은 줄거리, 등장인물, 메시지에 대한 내용이며 주인공시점으로 소개하겠습니다

1. 위기를 넘는 법 – 줄거리 개요

부상으로 인해 나는 육상을 멈출 수밖에 없었다. 주변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수많은 대회에 출전해 왔던 내가, 이제는 동정의 대상이 되어버린 것이다. 더 이상 정상에 설 수 없다는 현실에 마주했을 때 처음으로 든 감정은 역설적으로 안도였다. 몸이 부서질 것처럼 몰아붙이는 훈련에서 해방된 것이다. 더 이상 누구보다 빠르게 달리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처음으로 트랙 위 풍경이 다르게 보였다. 그동안 무엇을 위해 그렇게 달렸던 것인지 궁금하게 됩니다 내가 달리지 않게 된 그 순간, 허깨비 선우진이 나타났다. 그의 존재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다. 몇 년 전부터 사람들 사이에 퍼진 소문에 따르면, 허깨비는 정체 모를 존재가 사람의 몸을 빼앗아 그 안에서 잠시 머문다고 한다. 선우진 역시 그런 허깨비의 하나였다. 몸은 선우진의 것이지만, 그 안에 누가 있는지 알 수 없는 존재였다. 그는 재활 훈련 파트너로 나와 함께 달리기 시작했다. 하지만 선우진의 달리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이상하게도 넋을 잃게 되었다. 마치 트랙 위에서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였던 그, 나는 그를 보며 묘한 감정에 휩싸였다. 가장 놀라웠던 건 그가 달리면서 환하게 웃고 있다는 점이었다. 그때 느꼈다. '저 녀석은 진심으로 달리는 걸 좋아하는구나.' 나에게 달리기는 경쟁이었고, 살아남기 위한 투쟁이었다. 하지만 선우진은 나와는 완전히 달랐다.

2. 삶의 방향을 바꾸는 순간 – 주요 등장인물과 그들의 변화

선우진은 나의 세계에 완전히 다른 시선을 가져왔다. 그의 정체가 무엇이든 상관없이, 그는 달리기를 통해 그저 살아있음을 느끼고 있었다. 그가 진심으로 즐기고 있는 것을 보며 나는 점차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. 그동안 나는 남들의 기대 속에서, 항상 1등을 목표로 살아왔다. 내게 달리기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수단이었고, 남들보다 더 빠르게, 더 강하게 달려야만 했다. 그렇지 않으면 뒤처진다는 압박감이 나를 짓눌렀다. 그러나 선우진과의 만남은 나에게 새로운 길을 제시했다. 그는 허깨비라는 존재였지만, 그가 보여준 삶의 방식은 나에게 놀라움과 충격을 안겨주었다. 나는 이제 더 이상 자신을 몰아붙이지 않아도 되며, 나만의 속도로 달릴 수 있음을 깨달았다. 이 깨달음은 나의 삶을 바꾸는 순간이 되었다. 선우진에게 '왜 달리는 거냐'라고 물었을 때 그는 대답했다. "살아있다는 걸 느끼고 싶었습니다. 그 한마디가 나에게 엄청난 울림을 주었다. 그 순간 나는 내 심장 소리가 얼마나 크게 울리고 있는지를 처음으로 인식했다. 내가 살아있다는 걸, 숨을 쉬고 있다는 걸, 그리고 그동안 내가 얼마나 살아있음의 기쁨을 잊고 있었는지를 깨달았다.

3. 자기 성장과 도전 – 책이 전하는 메시지

선우진과의 만남 이후 나는 달리는 것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찾게 되었다. 더 이상 승리를 위해 달리지 않고, 나 자신을 위한 도전을 시작한 것이다. 나는 부상의 트라우마에서 벗어나 다시 스타트 라인에 설 준비가 되어 있었다. 비록 여전히 긴장되었지만, 이번에는 이전과는 달랐다. 나를 몰아세우지 않고 나 자신과 함께 달리는 기쁨을 느끼고 있었다.『코너를 달리는 방법』은 우리가 삶에서 마주하는 여러 코너와 도전들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. 청소년기에는 누구나 한 번쯤 자신이 정말로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된다. 나 역시 그랬다. 내가 진심으로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고, 그것을 위해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은 모든 청소년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일 것이다. 이 책은 나에게 잃어버렸던 달리기에 대한 열정을 되찾게 해 주었다. 좋아하는 일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는 것, 그것이 진정한 기쁨임을 깨닫게 되었다. 결국 우리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통해 새로운 스타트 라인 앞에 서게 되는 것이다.


TOP

Designed by 티스토리